축사 소개
-
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
- 現 세계경제포럼(다보스포럼) 선진제조 및 생산(AMP) 이사회 이사
- 국회 법제사업·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
- 제 19대 대통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
- 제 17·18·19·20대 국회의원
- 열린우리당 대변인
- MBC 보도국 경제부 부장
좌장 소개
-
김익성 한국유통학회 명예회장
- 現 한국유통학회 명예회장
- 現 동덕여자대학교 교수(EU·독일비지니스/마케팅/유통전공)
- 現 중소벤처기업부 갈등관리심의위원장/규제위원
- 現 동반성장위원회 유통산업자문위원장
- 중소기업연구원 판로유통연구실장/선임연구위원
- 독일 국립 프랑크푸르트대학 경영학 박사
연사 소개
-
뉴노멀 시대, 유통업계의 디지털 전환
치엔이(Qian Yi) 라자다그룹 라즈글로벌 총괄책임자
-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 (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) 경영대학원 MBA
- 맥마스터대학교 (McMaster University) 상업학과 학사 -
전통시장의 디지털(온라인) 유통화
김평송 ㈜ 네이버 Forest CIC
- 現 ㈜네이버 Forest CIC 경기, 분당 푸드사업 리더
- ㈜이베이지마켓 푸드사업실 서울, 한국
- ㈜롯데푸드 신규사업진출팀 서울, 한국 -
그로서리(Grocery)쇼핑, 격동의 시대 - 온라인, 오프라인, 그리고 소비자 경험
장유성 SSG닷컴 CTO 전무
- SK텔레콤 Mobility 사업단장 및 Grab Geo Holdings 이사
- 미국 Huma AI 창업자 겸 최고기술책임자 (Chief Technology Officer)
- 미국 울프램그룹 (Wolfram Group) 최고제품책임자 (Chief Product Officer)
-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선행 UX 기획 그룹장
- 미국 울프램리서치 (Wolfram Research) 전략 임원 (Director of Technical Communication & Strategy)
- 뉴욕주립대학교 (SUNY at Stony Brook) Computer Science 석사 및 박사 -
코로나19 이후 오프라인 유통 어디로 가야하나
고영선 홈플러스 몰(Mall) 사업부문장
- 타임스퀘어 마케팅 & MD 총괄
- GS Watsons 마케팅 & MD 총괄
- 롯데 홈쇼핑 해외상품팀장, MD 팀장
- CJ 오쇼핑 MD 팀장 -
코로나시대 편의점의 현재와 미래
김종서 GS리테일 전략부문 DX추진실 실장
- GS리테일 편의점 사업부 FS-TFT 팀장
- 먼데이모닝아이디어 기획 대표
- 삼성전자 UX 책임
- 포항공과대 산업공학과 석·박사 -
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유통 물류 변화 및 전망
하한수 LPK로보틱스 전무
- 現 LPK로보틱스 스마트팩토리 사업총괄 전무
- 한샘 중국SCM 부문장
- 오픈타이드 삼성전자 컨설팅 부문장/상무
- A.T Kearney 이사
- Accenture 상무
- 삼성전자 경영혁신팀 -
집밥 시대 'HMR 등 식품 시장 트렌드 변화와 전망'
김유섭 CJ제일제당 Trend & Insight 담당 상무
- 화이자제약 컨슈머 헬스케어 Cluster Marketing Lead (한국, 일본, 인도)
- 사노피-아벤티스 코리아 컨슈머 헬스케어 Marketing Manager
- 한국얀센 Product Manager
- 코카-콜라 코리아 Business & Consumer Insight Manager
- 유니레버 코리아 Consumer Insight Manager
대담자 소개
-
이진성 롯데미래전략연구소 소장
- 現 롯데미래전략연구소장 겸 대표이사
- 롯데액셀러레이터 대표이사
- (구) 롯데경영경제연구소 산업전략팀 (식음료부문) 이사
- CJ 제일제당 전략기획담당 상무
- 시카고대학교 경영대학원 MBA